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ART 이야기

충주 가볼만한 곳 탑평리 칠층석탑, 제천 사사자 구층석탑, 미륵대원리 석조 귀부, 미륵리 삼층석탑,

728x90
반응형


충주로 유적 탐방을 떠나면서 기대하지 못 했던 여러 귀중한 문화유산을 둘러 보고 돌아 왔다


충추 탑평리 7층 석탑을 보러 갔다
큰 공원이 형성 되어 있고 근처에는 메밀국수 맛집도 즐비하여 간식으로 즐기기 좋았다


제천 사사자 구층 석탑의 모습이 신비로웠다


충주 미륵대원지 사각 석등이다


충주 미륵대원지 석조 귀부의 모습이다


커다란 거북모양 석조 형상을 유심히 둘러 본 시간이다


멀리서 보았을 때나 가까이 다가가 보아도 역시 꼬리가 없었다


미륵대원지 당간지주이다


충주에 이렇게 유적들이 많은 줄 몰랐다


미륵대원지를 둘러 볼 수 있었다


이제 중원리 미륵사지에서 200m 정도 떨어진 한적한 곳으로 미륵리 탑을 보러 간다
미륵리 3층 석탑으로 발걸음을 옮기는 기분이 상쾌하였다


땅기운이 약한 것을 보강하기 위해 이 곳에 세워졌다고 한다


신라 석탑의 양식을 따랐으나 고려시대 초기의 일반형  석탑이라고 한다


매우 안정감을 느낄 수 있었다
단아하고 소박한 모습이다


신라시대 정형화되어 있는 모습을 가지고 있다


장터가 서는 날이어서 시장에 가서 먹거리의 풍요로움을 누리고 왔다
충주는 마음 속에 남아 있는 도시가 되었다

728x90